캐나다 퀘백주 독립분쟁

1 캐나다 퀘백주 독립 분쟁 갈등원인이 종교 역사 민족 자원 정치 영토 중 뭔가요?

2 캐나다 퀘백주 쉽게 요약해주세요ㅠㅠ

3 캐나다 퀘백 분쟁은 프랑스와 캐나다의 분쟁인가요?


🔥🔥🔥최고의 답변🔥🔥🔥

1. 원인이 좀 다양한데 캐나다 형성 역사를 공부해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말하면 "민족"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영국인과 프랑스인과의 전쟁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같은 땅 안에서 두 민족이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서 서로 계속 싸우게 되었습니다.

2. 캐나다가 독립하기 전 부터 프랑스 후손들이 더 많은 땅과 문화, 언어를 가지고 있다보니 분위기가 프랑스 분위기가 되었습니다. 영화 "라스트 모히칸"을 보면 이해 할 수 있습니다.

3. 아닙니다.

엄밀하게 보면 영국과 프랑스와의 분쟁입니다. 그러나 지금은 캐나다와 프랑스로 보이고 있습니다. 캐나다도 미국과 같이 영국에서 넘어왔기 때문입니다.

캐나다 땅은 초기 토착 원주민-인디언들이 거주하던 땅입니다.

북미대륙이 발견되고 그 땅에서 동물의 모피등이 주 거래대상이었는데 이때 토착 원주민과 영국인-프랑스인 상인들이 먼저 정착하며 모피거래를 하게 됩니다. 문제는 프랑스인들이 먼저 들어왔기 때문에 지금의 할리팩스 - 퀘벡 - 몬트리올 등 바다와 인접한 곳에 도시를 세우고 항구를 건설했습니다. 반면 영국은 늦게 들어왔기 때문에 바다가 아닌 내륙으로 진출하여 요새를 세우고 그곳에 정착을 하게 됩니다. 프랑스는 연안 항구 중심으로 영국은 내륙 요새를 중심으로 서로 견제하다가 결국 전쟁이 터지게 됩니다. 프랑스와 영국은 원래 관계가 안좋았기 때문에 캐나다 땅에서도 문화가 융합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항구로 끊임없이 물자와 인력이 지원 되었던 프랑스와는 달리 내륙에서 요새를 세우고 버티기만 했던 영국은 결국 전쟁에서 지게 됩니다. 그 역사가 결국 지금의 퀘벡주에 남아 있는 것이고 그래서 퀘벡주는 제1언어로 영어가 아닌 불어를 사용합니다. 또 프랑스 후손들의 자존심도 강하기 때문에 독립하려고 원했지만 결국 실패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