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6 사회 질문!

오스트레일리아(호주)의 의생화의 관한거 적어주세요!


🔥🔥🔥최고의 답변🔥🔥🔥

호주인들은 맨발로 돌아다니는 걸 선호하는 문화가 있다. 실외에서만 맨발로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 마트 같은 곳에도 맨발로 다니는 사람이 매우 많다. 맨발로 돌아다니는 문화는 주로 여름에 나타나는데, 호주 기후는 겨울이 짧아 특히 맨발로 다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특히 크리스 헴스워스의 경우 맨발로 돌아다니는 사진을 셀 수 없이 많이 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째로 호주인들은 어릴 때부터 발로 잔디와 흙을 밟으면 좋다고 생각하여 맨발로 지내도록 하는 경우가 많다. 맨발로 지면을 밟으면서 감각이 발달하고 혈액순환과 발의 다양한 근육 인대가 발달하며 건강해질 수 있다는 믿음이다. 어릴 때부터 맨발로 지내는 습관이 성인이 되어서도 이어지는 셈. 둘째로 호주는 지리적 특성상 해안가에 거주지가 밀집해 있고 내륙쪽은 오지로 사람들이 거의 살지 않는데, 어렸을 때부터 서핑, 수영, 선탠 등 맨발로 즐기는 해변 문화에 익숙한 호주인들이기에 맨발문화 또한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는 분석이다. 셋째로 초창기 호주 이주민들은 영국에서 넘어온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춥고 축축한 영국에서 맨발이 되는 상황은 노동에서 해방되어 해변가에서 여가를 즐기는 여유로움과 연결되어 있었고, 호주라는 새로운 세계에서 화창한 날씨 아래 새로운 인생을 즐긴다는 특권은 호주인들 나름의 자부심이 되어 맨발문화가 고유의 문화로 정착했다는 분석이다.

그러다보니 호주인들은 남들이 맨발로 돌아다녀도 그 누구도 이를 이상하게 여기거나 못마땅하게 여기지 않는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