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질문

사진처럼 파리왕복으로 끊어놓고 그 사이 기간동안 eu가입국 여행을 다녀도 괜찮을까요?
유럽여행이 처음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ㅠ
국가간 이동시 교통수단이랑 평균 가격 정보도 부탁드려요
숙박은 한인민박으로 할려고하는데 호텔이 나을까요??
여자 혼자 가려고 하는데 많이 위험할까요??
그리스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 체코 스위스 대표적으로 여행하려고 하는데 한달 정도면 충분할까요..?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유럽여행카페 스탭 'Via' 입니다^^

1. 왕복 항공권이 있다면 그 사이에 다른 국가 여행을 하는 것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2. 국가간 이동 시 교통수단은 구간별로도 다를 수 있고 가격은 같은 구간이라도 예약 시점에 따라서도 다를 수 있어서 평균 가격을 말씀드리긴 어렵습니다. 구간, 수단, 날짜에 따라 다르니까요. 우선 각 나라에서 어디를 얼마나 머물지를 정하고 그에 맞춰 대략적인 스케줄과 이동 수단 등이 정해지면 그때 대략적인 가격 확인이 가능할 듯 합니다. 다만 여행 출발까지 한달이 채 남지 않았기 때문에 빠르게 루트를 정하고 예약을 시작하셔야 조금이라도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숙소 형태는 본인의 성향이나 예상 금액 등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보통 한인민박이나 호스텔은 여러사람이 한 방을 사용하는 도미토리를 쓰고 일부 숙소의 경우 식사를 제공하는 등 가격이 효율적이기 때문에 선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사람이 쓰기 때문에 불편하고 특히 한인민박은 모든 도시에 있는 것이 아니며 외곽에 위치한 경우 도심까지 이동하는 차비가 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점도 고려해야 합니다.

호텔은 한인민박이나 호스텔에 비해서는 가격대가 높을 수 있지만 단독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편리한 장점은 있습니다. 다만 여자 분 혼자 가신다면 아무래도 비용이 높을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예산에 따라서 싱글룸이 있는 곳에서 며칠 정도 묵으시는 것을 택하는 정도가 적당할 것 같고 나머지는 한인민박과 호스텔을 적절히 섞어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4. 혼자 유럽여행을 하시는 여성분들도 많고 대부분 안전하게 다니지만 확률적으로 위험에 노출 될 가능성은 남성분들이나 여러명이 함께 다니는 것에 비해서 높을 수 밖에 없겠죠. 유럽은 전반적으로 안전한 편이지만 혼자 다니는 것이 불안하시다면 커뮤니티에서 구간별로 동행을 구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5. 한달 정도의 일정으로 대표적인 곳들만 본다면 일정상으로는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인 루트는 아니긴 합니다. 일단 그리스는 동떨어져 있어서 항공편으로 이동해야하고 겨울은 사실상 비수기라 항공편도 제약적일 가능성이 높아 효율적인 여행지는 아닐듯 합니다.

그외 지역은 모두 최소 1개국과 국경을 맞대고 있기 때문에 유럽에서 가장 보편적인 이동수단인 열차를 이용해서 다니기 무난합니다. 다만 왕복 항공편이 모두 파리이기 때문에 프랑스-이탈리아-스위스-독일-체코 정도의 순서로 돌고 다시 체코에서는 저가항공을 이용하여 파리로 이동하거나 다시 독일을 한번 더 거치며 넘어가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겨울시즌의 여행이라 다른 시즌에 비해서는 제약이 있는 편인데요. 그리스의 경우 아쉽긴 하겠지만 어차피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시즌은 아니고 비수기에는 폐쇄 되는 곳도 많아서 굳이 어렵게 일정에 넣기 보다는 이탈리아 남부나 프랑스 남부 등 비슷한 느낌의 관광지로 대체 하는 정도에서 타협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그렇게해서 대략 한달 정도의 일정으로 잡는다면 기본적으로 추천드릴만한 일정과 여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프랑스 : 파리 및 근교, 니스 및 남부, 스트라스부르&콜마르

2. 이탈리아 : 로마 및 남부 이탈리아(소렌토, 포지타노, 아말피 등), 피렌체 및 근교, 베네치아 및 근교섬

3. 스위스 : 인터라켄 , 루체른, 체르마트, 베른, 취리히

4. 독일 : 뮌헨 및 근교, 뉘른베르크 및 근교, 프랑크푸르트 및 근교

5. 체코 : 프라하, 체스키크룸로프, 브루노, 카를로비 바리, 플젠

이렇게 5개국을 대략 한달로 나누면 나라별로 6일 정도의 일정이 주어지지만 스위스와 체코는 보편적으로 조금 덜 잡는 편이고 이탈리아나 프랑스는 가는 지역에 따라 좀 더 길게 잡아볼 수 있습니다.

핑크색 볼드체로 표시한 곳들이 각 나라에서 가장 기본적인 곳들이라 할 수 있으나 취향이나 목적에 따라 적합한 곳이 달라질 수는 있기 때문에 단순히 보편적으로 많이 가는 곳들을 무난하게 즐기는 것이 주 목적인지, 특정한 취미나 취향 등에 따라 넣고 싶은 일정이 있으신지에 따라 추천 일정과 루트 등이 달라질 수 있겠네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은 프로필 더보기의 카페주소 클릭하셔서 질문방에 질문 남기시면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