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여행 택스리펀 관련

현재 파리에서 여행 중인 한 커플입니다! 예상외의 추운 날씨에 입을 옷들을 ZARA에서 구매했는데 어쩌다보니 100유로 이상 결제하게 되면서, 택스리펀 관련 서류들을 받아둔 상태입니다! 택스리펀 관련 글들을 찾아볼수록 헷갈리는 부분들이 있어 혹시 관련해 고수분이 계실까 싶어 질문 남깁니다! 현재 파리 여행이 끝나면 암스테르담, 베를린, 프라하, 빈 등등을 거쳐 약 한달 뒤에 한국으로 돌아갈 예정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택스리펀을 어디에서 신청하는 것이 맞으며(듣기로는 마지막 유럽국가에서 신청해야한다고 들었는데 저희의 경우에도 이것이 맞는지..)
-마지막 유럽 여행 국가는 아니지만 현재 여행지인 파리의 시내 모 백화점에 택스리펀 구역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곳에서 진행해도 되는지,
-택스리펀 받는 과정에서 택이 떼어지지 않은 실물품이 필요한지(여행 중 입을 목적으로 구매했기 때문에)

궁금합니다..

유럽여행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경험이 많이 없어 서툰지라.. 부족함이 많네요 ㅠㅠ..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택스리펀드 신청과정

일반적으로 마지막 여행 국가에서 신청하는 것이 맞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에는 빈에서 신청하세요.

그러나 파리에도 택스리펀드 구역이 있으므로 파리에서 신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빈보다 더 편리하다면 파리에서 신청해도 됩니다.

실물품 필요성

택스리펀드를 받으려면 구매 후에도 택이 떼어지지 않은 실물품을 제시해야 합니다.

입을 목적으로 구매한 것도 관계 없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