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치파오를 입는이유는 뭔가요?

사회에서 알아야되요!급합니다! 짧고 간결하게 부탁드려요


🔥🔥🔥최고의 답변🔥🔥🔥

치파오는 청나라를 건국한 만주족 기인들이 입던 긴 옷인 창파오(長袍)에서 유래하였습니다. 즉 중국인의 다수를 차지하는 주류 민족인 한족이 아닌 소수민족인 만주족에게서 유래가 된 것입니다. 이후 한족(漢族)이 만주족들이 입던 옷을 치파오라고 부르기 시작하며 점차 치파오는 중국을 대표하는 대표 의상이 되었습니다.

순치제 원년에 청나라의 수도가 베이징으로 이전하면서 치파오가 중원에 보급되었고 청나라 후기에 이르러 한족이 만주족의 옷차림을 모방하면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한족은 팔기제에 속한 사람들을 뜻하는 치런(旗人, 기인)이 입는 옷이라고 하여 치파오라 부르게 되었습니다.

1911년 신해혁명 이후에 치파오는 서양식 의상의 영향을 받게 되면서 이전의 화려하고 복잡한 형태에서 간결한 디자인, 우아한 색으로 변했습니다. 치파오는 시대와 유행에 따라서 그 길이와 형태가 변화하였습니다. 1920년대 말에는 치마가 땅에 닿을 정도로 길이가 길어지고 옆트임이 허벅지까지 올라올 정도로 과감해지고 허리선이 더욱 강조되었습니다.

1930년대 초반에는 긴 것이 유행하면서 치마의 길이가 다시 길어져 땅에닿을 정도가 되고, 옷깃은 높고 소매는 길게 하여 입었습니다. 치마의 옆 트임은 허벅지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1940년대에는 치파오의 실용성이 강조되며 길이가 다시 짧아지면서 종아리까지 올라갔고 장식을 배제하고 단순한 형태가 주를 이루었습니다.

1960년대 다시 짧은 것의 민소매 형식의 치파오가 등장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독창성과 아름다움이 인정받으면서 국제 패션 대회를 휩쓸었다. 치파오는 홍콩, 타이완, 화교 등을 중심으로 계속해서 발전했고 다양한 디자인과 옷감으로 중국 예복으로 자리잡았습니다.

1990년대 스트리트 파이터 2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그 게임에 등장하는 여성 격투가인 춘리가 치파오에 팬티스타킹을 같이 착용하고 나온 모습에 착안되어 이후 치파오에 팬티스타킹이 필수적으로 따라가게 되었으며 여성들 대부분이 마치 습관처럼 치파오를 입을 때 꼭 팬티스타킹을 신게 되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