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숙소 추천 그린델발트 인터라켄

1월에 6박7일 여행 예정이고 외시넨호수, 그린델발트, 융프라우, 베른, 인터라켄, 브리엔츠호수 관광 예정인데 인터라켄, 그린델발트 중 숙소를 어디로 잡는게 좋을까요 ? 짐이 많아서 옮겨 다니기엔 힘들 거 같습니다.


🔥🔥🔥최고의 답변🔥🔥🔥

안녕하세요. 유럽여행카페 스탭 'Via' 입니다^^

해당 일정의 핵심 장소는 인터라켄 입니다. 이는 지도를 보시면 보다 이해가 편한데요.

출처 : Google map 편집

빨간색 별표로 표시 된 인터라켄은 말씀하신 지역들로 이동할 수 있는 중간 위치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라켄은 브리엔츠 호수와 툰 호수 사이에 위치한 작은 규모의 마을이지만 지도 좌측 상단에 위치한 베른과 우측 상단쪽에 위치한 루체른 사이에 연결 된 로컬 철도와 각 호수에서 운행되는 페리를 이용할 수 있는 역과 선착장이 있습니다. 또한 융프라우요흐로 연결되는 산악열차 구간도 인터라켄에서 출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말씀하신 곳들 어디로 이동하기에도 가장 편리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각 구간별로 자세하게 살펴보자면 인터라켄 기준 이동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외시넨 호수

인터라켄-슈피츠(열차), 슈피츠-칸데어슈텍(열차), 칸데어슈텍-외시넨제(케이블카 또는 트래킹)

2. 그린델발트

인터라켄-그린델발트(열차)

3. 융프라우요흐(전망대)

인터라켄-그린델발트(열차), 그린델발트-클라이네샤이덱(열차), 클라이네샤이덱-융프라우요흐(열차)

: 해당 구간은 다른 방법들도 있지만 숙소 위치를 설명하기 위한 부분이니 그린델발트를 거치는 방법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4. 베른

인터라켄-베른(열차)

5. 브리엔츠 호수

인터라켄-브리엔츠 호수(유람선)

반면 그린델발트에서는 융프라우요흐를 오를 때 외에는 어디를 가든 인터라켄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전체 일정에서 봤을 때 그린델발트 보다는 인터라켄에 숙소를 잡는 것이 편리합니다.

물론 인터라켄 보다는 그린델발트가 경관이 뛰어나기 때문에 일정을 고려했을 때 큰 차이가 없다면 그린델발트에 숙소를 잡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겠지만 말씀하신 일정의 경우 외시넨 호수, 베른, 브리엔츠 호수를 다녀오는 일정은 인터라켄이 더 효율적이고 융프라우를 왕복하는 경우 한번은 그린델발트를 거치고 한번은 라우터브루넨을 거치면서 구경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효율적이면서도 더 많은 곳을 쉽게 볼 수 있는 인터라켄에 잡는 것이 낫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점은 프로필 더보기의 카페주소 클릭하셔서 질문방에 질문 남기시면 답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