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과 대만, 홍콩의 상관관계를 알고 싶습니다.

제가 잘못 알고 있는 것일수도 있는데 중국과 대만은 확실히 다른 나라이고, 홍콩은 중국의 특별자치구?로 알고 있습니다. 즉 대만 완전 독립하여 다른나라가 맞는데 중국이 어거지로 먹으려는거고, 홍콩은 아직 완전 독립은 아직 못 한 상태맞나요?


🔥🔥🔥최고의 답변🔥🔥🔥

대만이 어떤 위치인지는 우리처럼 제 3자적인 입장에서는 사실 뭘 말하기가 간단치 않습니다. 외교적으로는 중립을 지켜야죠. 그러나 개인적인 입장을 말한다면, 대만은 중국이 아닙니다. 대만도 원래 거기 살던 원주민이 있었습니다. 그들의 힘이 약해 아메리칸 원주민들처럼 당하고 사는 거죠.

중국의 대만 점령 시도는 전쟁의 성격이라고 볼 수 없어야 합니다. 적어도 중국의 입장에서는 말이죠. 왜냐면 이미 그들은 '대만성'이라는 이름으로 하나의 성으로 간주합니다. 자국 영토를 폭격하는 멍청한 국가가 있나요? 만약 그걸 전쟁이라고 부른다면 이미 대만은 다른 나라라는 걸 스스로 증명하는 겁니다.

홍콩의 경우는 과거 우산혁명 이후부터 줄기차게 민주화 시위를 했는데, 안타깝게도 현재는 의회나 행정장관이 중국쪽 사람입니다. 결국 시간이 문제일뿐 홍콩도 중화인민공화국에 완전히 속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다만, 홍콩 시민들이 실제로 얼마나 강력하게 저항할지가 관건입니다. 중국 정부로써는 홍콩 외에도 신장지차구 등에서 동시에 반란(그들 표현에 의하면)이 일어나면 관리가 간단치 않을 겁니다. 시진핑의 능력이 검증 되는 시간이 될 겁니다. 과거 천안문 운동 때처럼 한다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전개 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이미 중국의 인민들이 과거 세대가 아닙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