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딩 더치페이

친구들 여러명이 8명 정도 (가끔 한두명끼리)밥먹거나 노래방가서 돈낸거 더치페이 했는데 자꾸 안주는 애들이 있어서요
나중에 돈 보내주겠다 하고 안보내주는데 계속 달라고 하기도 좀 그래요..ㅋ큐ㅜ 카드 없다고 대신 내달라고 해서 내줬는데ㅜ안준적도 몇번 있거든요
저는 친구끼리는 돈문제는 깔끔해야한다고 생각해서 더치페이하거나 돈 보낼일 있으면 전 그 자리에서 바로바로 돈 보내고 또 바로바로 보내야한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너무 쪼잔하고 속 좁은걸까요??
한번 말하면 안주는 애들이 있어서 여러번 달라고 말하는것도 좀 그렇고 이걸 지식인에 물어보는 제 모습도 좀 웃기고 속좁아 보이고 ㅜㅜㅋㅋㅋ 한번씩 그냥 얼마 안되니깐.. 그냥 내가 낸셈치자 하고 냅두는데 그게 한두번이 아니라 너무 부담되서ㅜㅠ 그냥 왜 돈 바로 안주는건지 이해가 안가요ㅜㅜㅠ 제가 너무 깐깐한건가요.. 친구끼리 이런 사소한 돈문제로 스트레스 받고싶지 않은데.. 더치페이할때마다 돈 다 보낼때까지 보내라고 말하고 계속 계좌 쳐다보고 있는 제가 너무 싫어요ㅜㅜㅜㅠㅠ 어떡해야할까요..


🔥🔥🔥최고의 답변🔥🔥🔥

고등학생뿐아니라 성인들중에서도 그런사람들 정말 많더라구요~ 돈문제는 확실히해야하는게 맞고 속좁아 보이는 문제가 전형아닙니다. 아니면 다음에 계산을 그친구보고 시키고 맞아 너 저번에 그돈 안줬는데 그돈 빼고 돈보내줄게 라고 하는 것은 어떠세요? 제가 이방법 많이 써먹었습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