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블로그 후기 불법(내공O)

에어비앤비로 제주 숙박 작성했는데
호스트 쪽에서 글을 내려달라 이런 문의가 왔는데
사업장에 문제가 생기나요?
블로그 운영 입장으로썬 ㅠ글 하나라도 더 남기고 싶고
사진도 유지하고 싶은데 몇 없는 글이라
검색하면 노출바로떠서 삭제하기 좀 아깝기도 하고 ;;
호스트 쪽에서 내려달라 연락이 오면 꼭 내려야하는지
궁금하네요..


🔥🔥🔥최고의 답변🔥🔥🔥

에어비앤비는 문제가 될 수 있을거에요.

민박업 신고를 하고 운영해야 하는데 그걸 안한거죠

에어비앤비 원래 취지는 '내가 안 쓰는 방, 내가 안 쓰는 집을 저렴하게 공유하자'라는 취지로 알고 있어요.

근데 우리나라에서는 숙박업 어플 같이 되어버려서 원래 취지와 다르기도 하고,

우리나라 법이 조금 골치 아프게 되어 있다고 해요.

타다 같은 택시도 문제 되었던 것처럼 공유경제 관련 서비스들이 살아남기 조금 어려운 환경인거 같아요.

우리나라에서 숙박업을 하려면 이런 저런 조건을 충족해야 하고, 지차제의 관리를 받는다고 해요.

이 관리가 귀찮은 부분도 있겠지만 숙박객의 안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부분이라고도 생각해요.

근데 에어비앤비 하면서 그런거까지 하기가 어려우니 (신고를 하면 관리대상이 되니까)

그냥 신고 안하고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해요.

질문자님의 리뷰로 인해 '이 숙소가 숙박업을 하고 있다'라는게 인터넷에 올라와있는거기 때문에

주인 입장에서는 민박업 신고 안해서 과태료를 물게 될까봐 내려달라고 하는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꼭 내려야 하는건 아닙니다.

사장님이 본인이 민박업 신고를 안했으니 그거 때문에 문제가 될까봐 사정하는 것 같네요.

저라면 만족스러운 숙소였고 글 내려달라는 사장님의 태도도 나쁘지 않다면 그냥 내려드릴거 같아요.

근데 후기 올리는게 불법이라느니 질문자님에게 선넘는 행동하는거면 뭐하러 내려주나 싶기도 하네요.

후기 올리는게 불법은 아니고 그 사장님이 민박업 신고 안해서 쫄린거로 판단됩니다.

질문과 답변을 친구들과 공유하세요.